사랑합니다. 편안히 잠드소서
뛰다가 걷기도 하고 올라갔다가 내려가기도 하고 그러다 쉬기도 하고

by nVec
2009년 02월 26일
잡 쉐어링?
대졸 초임 연봉을 깎는단다.

그동안 경제력에 비해 대졸 초임 연봉이 높았었고, 경제상황도 안좋아서 실업률이 높으니 초임연봉을 깎는대신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 보겠단다. 잡 쉐어링이란다.

의도는 좋아 보인다. 그런데 뭔가 잘못된거 아닌가? 잡 쉐어링이라면 한 근로자의 노동력을 줄여서 다른 실업자가 일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을 말하는데, 그런경우 임금은 삭감 되지만 삭감된 임금 만큼 근로시간도 줄어드는게 당연한거다. 잡 쉐어링이라는 말 그대로 일자리를 공유하는거니까.

그런데 이번 발표에서는 그런 대목은 전혀 보이질 않는다. 내가 듣고 본게 맞다면 임금만을 삭감해서 추가 근로자를 고용하다고 하는데, 삭감된 만큼 정말 더 고용한다는 보장은 전혀 없었고 그게 정규직인지 비정규직(당연히 인터포함)인지도 확실하지가 않았다. 이게 어째서 잡 쉐어링인가? 포장만 잡쉐어링으로 했을 뿐이지 내용물은 그냥 임금삭감이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유래없는 이 경제대란을 헤쳐나가려면 어쩔수 없이 국민모두가 희생할 수 밖에 없다고? 나도 IMF 때만해도 정말 그 숭고한 목적에 동감하는 편이였는데, 그 "국민모두"의 희생에 특정 집단은 포함되지 않는 다는 것을 알고 부터는 저런건 다 개소리로 들린다. 그러니 니들 살아보겠다고 하는 일에 그런거 가져다 쓰지 마라. 잡쉐어링이라고도 하지마라.

그냥 솔직히 말해라. 이건 단순 임금 삭감이고 하필 대졸초임 연봉을 삭감하는건 구직자들이 다루기도 쉽고 뒤끝도 없을거라서 그런거라고 솔직히 말해라. 그래야 더러운 기분은 안들거 아닌가.
by nVec | 2009/02/26 01:04 | 생각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vec.egloos.com/tb/224574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최근 등록된 덧글
포토로그
최근 등록된 트랙백
rss

skin by nVec